전체 글 30

명상

회사일로도, 개인적으로도 년초부터 이래저래 스트레쓰가 많은 날들이 이어지고 있다. 나에게 요구되는 역할이 넓어 진다는 것은 한편으로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임과 동시에 치열한 고민이 더 필요하다는 의미로도 해석된다. 나아가고자 하는 마음과, 도망치고 싶은 마음이 공존하는 요즘 우연한 기회에 명상에 대해서 접하고, 호흡을 다스리는 짧은 시간을 가져보았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그저 천천히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는 반복임에도 몸의 긴장이 이완되고 심적인 압박감이 가시는 것 같다. 명상을 시작하고는 잠도 훨씬 잘들게된것 같다는 느낌이다. 내친김에 100일 명상에 도전해보기로 했다. 잘될지는 모르겠지만, 스스로를 위해서 노력해보기로 했다.

카테고리 없음 2019.03.13

페이스북

몇일동안 페이스북 접속을 자제 하고 있다. 별도의 페이스북 메세지를 수신한 (브라우저 알림온 경우)를 제외하고는 한번 접속했다. 항상 스마트폰을 손에 쥐고 있으면서 새로운 소식이 없는지, 페이스북을 계속 기웃거리는게업무에도, 생활에도 그다지 도움이 되는 습관은 아닌것 같아 시작한 일인데. 몇가지 달라진 점을 느끼게 된다. 1. 먼저 짜투리 시간에 다른걸 하게 된다. 습관적으로 들여다 보던 페이스북 앱을 보지 않게 되자, 일일 영어 학습을 한다던가, 출퇴근 시간에 책을 읽는다던가(10분 정도긴 하지만) 하는 변화 말이다. 2. 오늘의 할일의 진척도를 확인하고, 하려고 했던 일들을 돌이켜 본다. 생각없이, 그리고 두서없이 진행하던 일을 좀 더 체계적으로 돌아보게 된다. 3. 하루의 마무리를 정리하게 된다. ..

일상다반사 2018.10.16

독서

최근 몇년간 읽어야지 하고 생각했던 책들을 끝까지 읽어본 기억이 없다곰곰이 생각해 보니, 기술서적 아니면 자기개발 종류의 서적들을 계속 사놓고서는 제대로 읽지도 않고 책장 어딘가에 방치해 버리고 있었다.소설 책 몇권, 그리고 온라인으로 볼 수 있는 또 몇권의 소설 몇권이 몇년간 읽은 서적으로 머리속에 남아 있는걸 보자니, 책 사는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하루에 짬짬이 책을 읽어봐야겠다는 다짐을 해본다. 출근길/퇴근길 사이사이에 책 한권을 읽어야겠다는 다짐말이다. 그런 의미에서 한권의 책을 새로 구입했다. 책의 제목은 "스몰 스텝" 하루에 10분동안 할 수 있는 작은 일들을 계속해서 채워나가면서 자기 자신을 돌아보고, 자신이 어떤사람인지 발견하는 시간을 내자는 뭐, 그런 내용이다. 잘 될지는..

일상다반사 2018.10.13

프로그래밍 유의 사항

코딩할 때 유의 사항 라이프 사이클을 항상 생각하자. 라이프 사이클이라고 해서 거창한게 아니다. 변수가 언제 살고 언제 죽는가를 잘 파악하고 범위를 생각해서 사용하면 된다는 것이다. 포인터 변수와 배열과의 차이를 항상 생각하자 위치를 가리키는 것을 명확히 해야한다. 메모리 상에서 어느 위치에 존재하는가는 중요한 문제이다. HEAP 영역과 그렇지 않은 로컬 메모리..... 잘 구분할 수 있도록 주의하자. 네이밍 - 이름짓기 이름을 지을 때는 주로 '동사 + 목적어' 형태로 이름을 짓는 것이 알아보기 쉽다. 또한 동일한 Pre 선행어를 두면 그룹효과를 가지게 되어 알아보기 쉽다 - 이건 주로 #define 할 때 시나리오 꾸미기 프로그램을 설계 할 때에는 각 파트가 어떠한 역활을 하는가가 중요한 포인트가 된..

기록 2012.02.06

애플 아이디 로그인이 안됨

지금 시각 오후 6시 12분.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이 안된다. 회사에서 발급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할려고 했는데;; 이런;; 로그아웃하고 난 뒤에 내 원래 계정으로 로그인할려고 했더니 이마저도 안된다.. 어쩌란 말인가. 네이버 실시간 검색순위로도 파파팍 올라가고 있다. 아마도 와이파이 싸이클이 빙글빙글 도는걸 보니 애플 인증 서버가 맛이 간듯;;; 기다려야지 별 수 있나 ㅠㅡㅠ

일상다반사 2011.12.16

웹 사이트의 접속 속도 측정과 개선

사용자가 접속하는 웹사이트의 속도를 확인하는 것은 쾌적한 웹 사이트 이용에 기본이 되는 요소임이 틀림없다. 이에 사이트 관리자는 웹사이트의 빠른 접속속도를 지원하기 위해서 다양한 시도를 하며 이를 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속도가 측정이 되어야 한다. http://www.w3.org/TR/navigation-timing/ 를 참고하면 javascript API performance 객체를 활용하면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다 현재는 IE9, Chrome, FF에서만 지원한다. performance.time 객체에 대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이를 해석하자면. 전체 페이지가 로딩되는데 걸리는 시간은 loadEventEnd - navigationStart 네트워크가 지연이 일어나는 시간이 얼마인지 알고싶다면 : repo..

개발 2011.11.17

기간 만료(휴면)된 모바일미(mobileme) 계정 icloud(아이클라우드) 연결(활성화) 시키기

2011.10월 13일(한국시간) 부로 IOS5의 사용이 가능해졌다. 새벽에는 잠이 많은 관계로 푸욱 숙면을 취하고(사실 빨리 업데이트 하고 싶었으나,,피곤한 관계로) 출근하여 점심먹고나서 셋팅에 들어갔다. 아이폰을 업데이트하는 과정이 조금 험난했으나. 그건 넘어가고. 내가 제일 궁금했던 점은 기존에 만료된,,(휴면된) 모바일미(mobileme) 계정을 사용하여 icloud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느냐 였다. 통합 appleid 정책이니 이런건 잘 모르겠고, 무튼 내가 어제 새벽무렵 삽질하면서 알게된 사실을 기록으로 남겨둔다. 준비물 : OSX.10.7.2 이상의 맥. : 아이폰에서 기존에 만료된 계정의 XXXX@me.com 으로 icloud에 연결하려고 하니 뜬금없이 설정에서 팅겨버린다. 뭔가 버그가 있는..

기록 2011.10.14

윈도우 상에서 프로세스를 죽이는 콘솔 명령어

특정 작업을 위해서 원격지의 넷북에 USB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데이터를 수신하는 시스템을 구성해 놓았다. 그런데 이녀석이 잘 동작하다가 이유없이 자꾸 죽는다. USB 드라이버도 내가 개발한것도 아니요, 데이타 수신 프로그램도 내가 짠게 아니니. 어찌어찌 원인 찾기가 힘들다. 결국 궁여지책으로 자동으로 하루에 한번씩 재부팅하도록 스크립트를 짰다. 그런데 이녀석이 종료중에 무한 대기에서 멈춰버리는게 아닌가. 원인을 살펴본결과 Teamviewer로 연결된 녀석이. 재부팅 시그널을 받아도.. teamviewer 서버와의 연결을 끊지 않아서 무한 대기 타는 것이였음 스크립트에 다음과 같이 추가함. taskkill /f /im TeamViewer.exe taskkill /f /im TeamViewer_Desktop..

개발 2011.10.11

The User-Agent Switcher Extension

웹 개발을 하면서 브라우저의 agent를 변경해가면서 테스팅해야되는 경우가 있다. 내 경우에는 크롬을 많이 쓰는데 FF에서 존재하는 addon의 형태로 있는 확장 프로그램을 찾아서 기록으로 남겨둔다. 웹 앱스토에서 찾을수가 없어서 따로 저장해둔다. http://mac.softpedia.com/dyn-postdownload.php?p=73223&t=4&i=1 [2011.11.16일 추가] 크롬이 14버전 이상인 경우에 기존 extension이 실행되지 않는다. http://spoofer-extension.appspot.com/ 에서 새로운 버전을 확인할 수 있다. 만약 실행이 안된다면 1. 크롬 버전이 14 이상인지 확인하고 2. 실행시 옵션에 --enable-experimental-entension-ap..

카테고리 없음 2011.10.07